주변 여행지

  1. 유리섬 박물관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 자리한 유리섬박물관은 유리공예의 성지인 무라노를 꿈꾸는 곳이다.경기도 안산 대부도에 자리한 유리섬박물관은 유리공예의 성지인 무라노를 꿈꾸는 곳이다.

  2. 시화 조력발전소

    시화호조력발전소는 청정, 무한, 재생 가능한 해양에너지의 대표적 사례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설비용량과 청정에너지 생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 탄도항

    안산 탄도항은 새롭게 떠오르는 일몰 명승지다. 갯벌 사이로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진 풍경이 매력적인 포구다.

  4. 누에섬 전망대

    누에섬은 멀리서 보면 누에를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주변은 대부도, 제부도, 선감도, 불도, 탄도 등 크고 작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다.

  5. 어촌 민속 박물관

    갈라지는 바닷길을 나서면 탄도항 초입에 자리한 안산어촌민속박물관이 모습을 드러낸다.

  6. 전곡항

    겨울바람을 온몸으로 맞으며 바다를 보고 싶다면 탄도항 가는 길의 전곡항이나 화옹방조제가 시작되는 지점의 궁평항으로 달려갈 일이다.

  7. 구봉도 낙조전망대

    낙조전망대는 바다 위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가 온몸을 휘감는다. 바닷길을 걷는 느낌이 제법 좋다.

  8. 대부도 해솔길

    대부해솔길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고 낭만과 추억의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는 트레킹 코스로 총 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으며,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양한 풍경이 펼쳐진다.

  9. 장경리 해수욕장

    인천에서 서남방으로 32Km 떨어진 영흥도 해수욕장이다.

  10. 십리포 해수욕장

    타 해수욕장과 달 리 길이 1km, 폭 30m의 왕모래와 작은 자갈로 이루워진 특이한 지역으로 야간에는 수평선 너머로 인천광 역시의 휘황찬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이 된다.

  11. 목섬 바닷길(선재도)

    물이 빠지면 길이 열리는 섬.. 550m 길이의 선재대교로 대부도와 연결된 선재도 초입의 목섬(향도라고도 불림)은 손때 묻지 않은 무인도.

  12. 제부도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하여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 제부도는 그 중 하나이다.